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호(SOHO)사무실과 일반사무실임대의 철저한 비교분석 ! 소호사무실임대가 대세!

소호허브이야기

by sohohub 2010. 12. 8. 11:46

본문

소호사무실에 대한 철저한 비교분석 및 검증!

소호(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족들에게 작은 사무실 구하기에 대해 여러번 언급을 했지만

역시 소호족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소호사무실에 일반사무실임대보다 제격일듯 싶습니다.

그래서 소호사무실과 일반사무실을 비용 및 효율적 측면에서 비교해 봤습니다.


소호(SOHO)사무실과 일반사무실임대 비교 : 1인실기준

일반사무실임대

(실평수10평기준 )

소호사무실

초기

시설

투자비

임대보증금

1000~2000만원

없음

인테리어

500~10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사무기기 및 사무용품

15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보안장비

10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냉난방시설

10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기타고려사항

원상복구비용

이전시 인테리어이전불가

오히려(원상복구비)

500~1000원상복구비필요

없음

추가비용없음

고정

비용

월사용료

(월임대료)

50-100만원

40만원내외(1인실기준)

인터넷/전기료/청소/관리비/보안시스템/복사기렌털

20~40만원

없음

사무보조

직원

직원 채용시

150~200만원

-월비용없음

-기본사무보조 지원

(전화,우편물,팩스,서류작성등

기타

환경

대회의실/

소회의실

10평내 4-5평크기의

소형미팅룸 구성 어려움

1.대형10평이상의 대회의실 및 소회의실까지 무료이용

2. PROJECTOR등 고급회의 및 데모환경 구비

접견실

없음

있음

사무환경

상가내 단독 사무실로서 환경 미비

SOHO전용 사무실 환경으로 매우 적합

공용정보

제공

없음.

추가투자필요

공용정보실 및 정보관련 신문/잡지 공용 제공

사업정보

교류

불가

SOHO업체간 정보 공유

SOHOhub

031-889-3595

www.sohohub.co.kr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