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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임대와 소호사무실입주 장단점 비교분석

소호허브이야기

by sohohub 2010. 12. 22.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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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임대, 그중에서도 작고 2-3명이서 일할 공간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간다. 물론 예상했던 금액을 훨씨 넘게 되고, 그래서 일반 사무실임대와

소호사무실 이용하는 것에 대해 비교해 보았다.

소호사무실과일반사무실임대 비교깨끗한 소호사무실 소호허브

일반사무실임대

10평내외

소호사무실 1인실

(실평수3평내외)

초기

시설

투자비

임대보증금

1000~2000만원

없음

인테리어

500~10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사무기기 및 사무용품

15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보안장비

10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냉난방시설

10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기타고려사항

원상복구비용

이전시 인테리어이전불가

오히려(원상복구비)

500~1000원상복구비필요

없음

추가비용없음

고정

비용

월사용료

(월임대료)

50-100만원

30~40만원(1~2인실기준)

인터넷/전기료/청소/관리비/보안시스템/복사기렌털

20~40만원

없음

사무보조

직원

직원 채용시

150~200만원

-월비용없음

-기본사무보조 지원

(전화,우편물,팩스,서류작성등

기타

환경

대회의실/

소회의실

10평내 4-5평크기의

소형미팅룸 구성 어려움

1.대형10평이상의 대회의실 및 소회의실까지 무료이용

2. PROJECTOR등 고급회의 및 데모환경 구비

접견실

없음

있음

사무환경

상가내 단독 사무실로서 환경 미비

SOHO전용 사무실 환경으로 매우 적합

공용정보

제공

없음.

추가투자필요

공용정보실 및 정보관련 신문/잡지 공용 제공

사업정보

교류

불가

SOHO업체간 정보 공유

이런 비용을 보면 소규모 기업체들에게 소호사무실이 경제적으로 매우 유리하다는 점이 분명해 진다.

다만 깨끗하고 시설이 좋으면서도 가격이 좋은 곳을 골라야 하겠죠?


SOHOhub

031-889-3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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